불행이라는 주머니...

Author : 힘토끼 / Date : 2015. 11. 19. 13:42 / Category : Save/Writings

불행이라는 주머니...




불행이란 놈은 참으로 묘해서 
내가 불행을 직감할 때는 
꼭 불행의 친구들이 동시에 등장합니다.


이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내가 스스로 불행을 가중시키지 않는 일입니다.


불행이라는 사건 자체를 
우리가 어떻게 할 수는 없지만, 
그 불행을 앞으로 어떻게 처리해 나갈 것인가는 
결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불행과 상처, 고통과 아픔 자체를 
어떻게 할 수 있는 방법은 별로 없습니다.


그러나 상처와 고통, 불행과 아픔이 
내 인생 전체를 엉망진창으로 만들고 
초토화하도록 내버려둔다면 그것은 나의 책임입니다.


그렇습니다. 
상처 받을 수도 있고 
가난할 수도 있고 
아플 수도 있습니다.


장애가 있을 수도 있고 
사기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 때문에 100퍼센트 내가 
불행해져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불행이라는 주머니에서는 
자꾸만 불행할 수밖에 없는 일들이 
나오기 마련입니다.


그 자루를 묶어야 합니다. 
그 자루에서 손을 떼야 합니다. 
반대 자루를 잡아야 합니다.


어렵고 힘들고 눈물 나긴 하는데, 
그럼에도 나는 행복의 자루를 
만지작거려야 합니다.


이대로 내 인생이 
불행으로 끝나버리기에는 
너무 억울한 일 아닌가 ?


불행에서 자유로울 수는 없으나 
그 다음 장은 
내가 바꾸어 낼 수 있어야 합니다.


새것을 꺼낼 수 있는 것도 나요, 
구닥다리 케케묵은 옛것, 
옛 상처와 옛 고통, 
불행의 자국들을 꺼낼 수 있는 것도 나입니다.


무엇을 꺼내는가에 따라 
같은 고통을 당해도 그 인생길은 달라집니다.


새것을 꺼내십시오.

새로운 시간, 새로운 기회, 새로운 도전, 
하느님의 나라는 어쩌면 이런 새로움으로 
가득 차 있는 곳간과 같습니다.



헬스쟁이 김선아님께서 보내주신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본 내용과 연관된 헬스쟁이 포스트

불행이란 놈은 참으로 묘해서 내가 불행을 직감할 때는 꼭 불행의 친구들이 동시에 등장합니다.이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내가 스스로 불행을 가중시키지 않는 일입니다.불행이라는 사건 자체를 우리가 어떻게 ...

Posted by 헬스쟁이 on 2015년 11월 18일 수요일


Blog Information

힘토끼

안녕하세요, 페이스북 커뮤니티 '헬스쟁이'의 운영자이자 힘토끼란 필명으로 2008년부터 칼럼을 기고하고 있는 '힘토끼'입니다. 여러분과 같은 '지극히 평범한 일반인'이지만, 많은 분들의 건강한 생활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어드리고 싶습니다.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Copyright © 헬스쟁이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